(비교포스팅) 크리스마스 케이크 바라만 봐도 두근두근, 파리크라상 vs 쥬빌리 쇼콜라띠에


파리크라상 vs 쥬빌리 쇼콜라띠에
크리스마스를 위한 케이크 전격비교! 

크리스마스가 한 달도 남지 않았어요. 요즘 거리에는 형형색색의 예쁜 케이크가 눈을 사로잡죠~! 이렇게 예쁜 케이크 중에서 뭘 사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서 비교포스팅(이라고 하지만 사진으로 쳐발쳐발)을 해보아요. 덤으로 시즌상품도 소개하니 케이크를 사면서 집에서 먹을 간식도 뭘 사면 좋을지 미리 생각해 보아요.
크리스마스를 대처하는 당신의 자세! 당신의 선택은!
지금 시작합니다!

목차
1. 쥬빌리 쇼콜라띠에 케이크 소개
2. 파리크라상 크리스마스 케이크 소개 + 크리스마스 시즌 빵들 
3. 결론

먼저 쥬빌리 쇼콜라띠에입니다.
간략소개: 벨기에 왕자가 여수국제박람회에서 자국의 초콜릿으로 잠깐 착각한 초콜릿 전문업체. 초콜릿 드링크와 생초콜릿 다양한 맛의 프럴린(초콜릿 안에 첨가물을 넣은 것)과 형형색색의 초콜릿 몰딩으로 유명하다. 초콜릿이 이니셜 별로 있어서 선택해서 조합 가능하다.
제가 쓴 디테일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주빌리의 초콜렛케익들은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합니다.
쇼콜라클래식이 유명한데요. 구겨놓은 듯한 초콜릿모양이 시크하죠.

키르쉬 토르테 32,000
보기만해도 초콜릿이 느껴지네요.

다크초코 브라우니 12,000
위 쪽이 격자모양이라서 예쁩니다.

구겔호프 32,000 (이 사진은 2월에 찍은 것)
카카오 그뤼에와 견과류가 들어있는 초콜릿 케익이라고 하네요.
담백한 맛이라는데 모양이 꼭 푸딩을 뒤집어 놓은 것 같아서 귀엽습니다.

모가도르 27,000 (이 사진은 2월에 찍은 것)
초콜릿에 감춰진 무스가 부드럽게 사르르르르

케이크 아니지만 참고하시라고 대표음료인 초콜릿음료 리뷰 갑니다.
클래식 초콜릿 음료 Classic 75% cacao 뜨거운거 6,300
좀 쓰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진정한 초코맛.
생초콜릿 2,000
겁나비싸지만 맛은 있는데.. ..그래도 겁나 비싼 느낌..


다음은 파리크라상이다.
간략소개: 파리바게트로 그 동네 유명한 계열 중에서는 갑 of the 갑의 맛을 내는 파리크라상(파리바케트와 파리크라상은 같은 회사다.) 케이크의 경우 뭘 사도 맛있고 모양도 특이해서 인기가 많다. 그 외에 여름엔 빙수가 종류별로 유명하다.
제가 쓴 디테일한 리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할머니와 함께 꾸미는 크런치 초코 케익 38,000
크런치 초코 무스에 우유푸딩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저기 보이는 루돌프(??진짜로?)와 크리스마스 트리는 양초라서 불을 붙일 수 있어요.
뒤에 깨알같이 보이는 아름다운 밤이예요케익에는 이 들어있습니다 ㅋ

여자친구와 함께 하는 딸기 생크림 케익 37,000
뒤에 보이는 집 모양이 양초고요. 초코인형이 남, 여 모양으로 있어서 너무 귀여워요.
맛은 기본적인 생크림케이크지만 파리크라상답게 너무너무 부드러웠습니다.
막대모양은 사탕이 아니고 그냥 플라스틱이예요. 저는 다 먹고 화분에 꽂았어요 ㅋ
뒤에 집 모양도 그냥 양초로 써도 좋고 장식해도 좋네요.

동생과 함께 꾸미는 딸기우유 케익 35,000
딸기 꿀리(그게 뭐지?)에 우유피나코타(그건 또 뭐임?)에 우유푸딩에 생딸기(음 생딸기는 뭔지 알겠음ㅋ)가 들어있다고 하네요.
동생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인형양초 두 개가 올려져있습니다,
불을 켜서 머리부터 타 들어 가면 동생과의 크리스마스는 갑자기 호to the러 ㅋㅋㅋㅋ
불은 빨리 불어서 끄도록 합니다.

형과 함께 꾸미는 치즈수플레 35,000
(온 가족 다 나옴 ㅋㅋㅋ)
부드럽고 가벼운 치즈수플레라네욤~

아빠와 함께 꾸미는 요거트 크리스마스 40,000
과연 아빠와 꾸며서인지 제일 비쌈 ㅋㅋㅋ
스폰지케이크에 요거트생크림이 들었다고 하네요. 부드러운 제누아즈에 신선한 계절과일두~

할아버지나 엄마케이크가 없는데요. 원래 있었는데 다 품절된 것일까요?
제 생각엔 크리스마스 2주전에 여친에게 차인 삼촌을 위한 크리스마스 케이크 따위가 나오면 재미는 있겠지만.. (쳐맞겠지) ..아닙니다.

 ‘옥수수크림치즈 우리밀빵’ 2,500

나는 커피번안에 무언가 있다는 걸 오늘 알았다.’
ㅋㅋㅋ 이 빵 이름도 웃기지만 뒤편에 깨알 같은 ‘눌린 브래드’에서 빵 터졌네요.

‘유자왕자가 살고 있는 크림행성’ 2,700

‘자꾸 입이 먼저 가는 생크림 소보루’ 2,500

케익을 완성해줄 루돌푸 초코팝(밀크)’ 3,000
케이크를 장식하는데 쓰는 듯한뎅 넘 귀엽당~!

케익을 완성해줄 쿠키 삼총사’ 7,000
쿠키가 종류별로 있어요.
눈꽃모양도 있고 사진처럼 눈사람모양도 있고 별모양도 있고 가격은 다 다릅니다.
집에서 빵만 구워서 장식은 이것저것 사서 그럴듯하게 꾸미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시즌메뉴는 아니지만 몇 가지 리뷰)
바삭하게 먹는 티라미스’ 2,900
미안한데 그냥 코코아파우더를 뿌린 패스트리라고 해주면 안될까 ㅠㅠㅠㅠ
엄청 기대했건만 실망스러운 맛.ㅠㅠㅠ
마늘스틱 3500
겁나 딱딱해!
퐁당 쇼콜라에 빠졌어 2,000
겁나 맛있음 강추. 부드럽고 맛있음.

(파리크라상 가게 앞)

메리크리스마스
제가 쓴 상세 리뷰 참고하시고요~
크리스마스에 케이크 사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쥬빌리 쇼콜라띠에 상세리뷰
파리크라상 상세리뷰

결론
아기자기하게 가족과 함께라면 파리크라상
시크한 차가운 도시 남녀들은 쥬빌리쇼콜라띠에. 겨울은 차갑지만 초콜렛은 달달하겠지~

댓글